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십견 증상 및 치료에 대하여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10:52

    오십견의 증상 및 치료에 대해서 오십견은 50대에 많이 생긴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지만 30대, 자신 40대에도 많이 발생하며 유착성 관절낭염도는 오십견이라고도 합니다.


    >


    외상으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개 노화로 인한 어깨 관절에 퇴행성 변천이 생겨 관절낭에 염증이 생기고, 이로 인해 심한 통증이 생겨 어깨 관절이 굳어지는 질환입니다.


    >


    어깨 통증과 능동과 수동 가동 범위 제한을 수반하고 1석에 심해지는 경향이 있슴니다.


    >


    급성으로 발병하는 경우는 드물게 3-6개월간 서서히 진행되며 이 가로 뒤에 가동 범위 제한을 수반되는 것입니다.


    >


    오십견 증상이 발전하면 통증이 어깨뿐만 아니라 팔이 제 손으로 통증이 방산되거나 축축해지면 찬 곳에 가면 통증이 심해지곤 합니다.


    >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고 50대 전후에서 많이 발생하지 않던 최근에는 장시간 스마ー토폰이쟈싱, 컴퓨터 등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한 시오 자신이라며 20-40대에도 자주 발병하고 있는 슴니다.


    >


    오십견이 생기면 통증으로 자는 것이나 술을 삼가고 초기에 적극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대개는 어깨가 굳기 시작한 지 2개월 이내에 오십견 치료를 시작하면 거의 예전과 비슷한 가동 범위를 갖게 되는데 2개월이 지면 신서 치료를 시작하자 가동 범위 제한 이 하나 0-20%정도 남을 수 있습니다.


    >


    어깨가 아프면 견우한의원에서는 어깨근육을 풀어주는 침, 염증을 억제하는 봉침이나 약침, 가동범위의 회복을 돕는 경근이완증, 어깨관절낭의 정상적 회복을 돕는 치료한약 등을 사용하여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안녕히계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