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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 산업의 주역! 자율주행 자동차는?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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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8세기 영국에서 천을 효율적으로 짜기 위해 직기를 만들고 그것을 개량하여 증기기관차를 만들면서 산업혁명이라는 인류역사에서 커다란 변곡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 후 시간이 흘러 하나 8세기 후반, 우리가 잘 아는 자동차 회사 메르세데스벤츠사를 창립한 칼벤츠가 말없이 달리는 마차를 만들기 위해 최초의 자동차를 개발합니다.그 후 최초의 컴퓨터인 '애기니악'에서 현재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스마트폰까지 도약과 발전을 거듭했습니다.가장 큰 도약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전기를 원료로 하여 주행하는 자율주행차입니다. 게다가 본인온 안정성을 위한 연료비 삭감 및 청정에 그 대지에 대한 시대의 요구에 의해, 자율주행차는 언급 하지 않을 수 없는 장르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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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의 개념은 60,70년대부터 키위 초기 연구가 시작되 옷슴니다. 초기에는 아무런 장애기의 요소가 없이 시험 주는 이상 장에서 중앙선 이쟈싱 차선을 넘지 않스쥬은이옷우 자신, 90년대 들어 컴퓨터가 판단하는 기술 분야가 급진전하고 장애물을 개입되는 자율 주행 분야가 본격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해 슴니다. 놀랍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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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에서는 차량공유산업의 선구자 우버(Uber)가 애리조나 육지에서 자율주행 트럭의 운행을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나 결함이 쉽게 발견될 정도로 여전히 불안요소가 내재돼 있고 자율주행 트럭에는 인간운전사가 도우미로 탑승한다.대부분의 자동차 업체는 2020년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 판매를 목표로 하는 슴니다. 현재보다 훨씬 발전한 초고성능 카메라, 충돌 방지 장치, AI등의 기술적 발전이 필요하고, 주행 상황 정보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처리하는 주행 상황의 인지·대응 기술의 향상이 불가결합니다. 구글, 우버 등 미국 IT 기업들이 기술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90년대 후반부터 국책 교통 연구 기관과 대학을 시간 웅데우에 본격적인 연구에 돌입하면서 현재는 민간 회사인 현대 자동차를 틈 웅데우에 자율 주행 기술의 연구가 급진전되고 상용화를 위한 용크울하고 있는 슴니다. 상용화되면 모ー도교통뭉지에의 95Percent정도를 차지하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교통뭉지에과 보복 운전을 줄일 수 있어 자율화 시스템에 의한 차량 정체의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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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데 튀는 글재주가 하나도 나쁘지 않았어요. 하버드대 마이클 센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강연으로 알려진 트롤리 딜레마다.트롤리 딜레마라는 자동차가 불가피한 문재 귀추에 맞닥뜨렸을 때를 가정하고 직진하면 5명을 치게 되고 방향을 틀면 한명만 치게 될 경우 직진하면 5명을 치며 방향을 틀면 벼랑으로 떨어져서 운전자 한명만 희생하게 된 귀추 등 자율 주행 자동차 스스로 어떤 판단을 내릴 것인지를 결정하는 문재이다. 긴급한 귀추에서 어떻게 판단을 내리도록 프로그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윤리적 논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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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언쟁을 줄이기 위해 수많은 시험 주행과 연구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결말, 데이터를 많이 쌓으면 이런 글재주를 만났을 때 자율주행차가 선택하는 데 더 나쁘지는 않은 가치판단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2012년 발표된 IEEE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에는 세계 차량의 약 75퍼센트가 자율 주행 자동차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키위, 구글에서 제작하고 미국에서 테스트 중인 자율 주행 자동차가 약 300만 KM의 거리를 주행했다고 합니다. 자율주행차, 자존심이 많은 일을 컴퓨터가 인간을 대신해 처리하듯이 멀지 않은 미래, 인간을 대신해 안전한 운행을 해주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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